NEW CENTER | NEW CHURCH

    어와나

    "새중앙교회 홈페이지를 방문하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어와나
    title_blt.png

    탭모양.png

    1.jpeg
    2.jpeg
    3.jpeg
    너는 진리의 말씀을 옳게 분별하며 부끄러울 것이 없는 일꾼으로 인정된 자로
    자신을 하나님 앞에 드리기를 힘쓰라
    (디모데후서 2:15)
    blt01.png
    소개
    부끄러울 것이 없는 인정된 일꾼(Approved Workman Are Not Ashamed)이라는 뜻으로 디모데후서 2장 15절의 영어성경(KJV)의 첫 글자를 따서 만든 이름입니다. 
    어린이 사역에 대한 열정으로 1950년대에 미국에서 태동한 Awana는 수십 년동안 연구되고 성장한 세계적인 청소년 선교 기관으로서 세계 115개국과 미국 내에서 많은 교회들이 Awana를 통해 어린이들을 말씀으로 훈련시키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도 1980년대에 처음 소개되어 오늘에 이르고 있으며 매년 많은 교회들이 Awana 사역을 통해 말씀으로 어린이들을 훈련시키고 있습니다. 
    담당교역자
    황순영전도사
    주제
    부끄러울 것이 없는 인정된 일꾼(딤후2:15)
    blt01.png
    Awana의 특징
    말씀 암송을 통해 하나님의 자녀로 구원받음에 확신을 갖고, 믿음의 탁월한 리더로 자라나도록 훈련하며, 재밌는 게임과 암송하는 시간으로 Awana를 진행합니다. 
    스팍스

    대상 : 초등 1-2학년


    불티단에서는 어린이들이 인격적으로 구원자 예수님을 영접하고 복음을 이해하게 합니다.
    하나님, 예수님, 구원 그리고 성경에 대한 지혜를 갖게 되며 명확하고 일관된 복음 메시지를 접하게 합니다.
    2년동안 66구절을 배우고 복습하며 구원과 기독교 교리에 대해 많은 공부를 하게 될 것입니다. 
     
     
    티앤티 (T&T)
    대상 : 초등 3-6학년

    학생들의 열정을 반영하는 말로써 Thuth(진리)는 하나님의 말씀을 Training(훈련)은 그들의 매일의 삶 속에서 그리스도를 따라가게 만드는 영적인 훈련을 의미합니다.
    T&T학생들을 4권의 핸드북을 통해 예수 그리스도와 교제를 나누는 것이 인생 최고의 여행이라는 사실을 가르치며, 4년동안 310개의 성경구절을 암송하여 하나님의 눈으로 세상을 바라보게 도와줍니다. 
    모든 어와나 클럽원은 유니폼을 착용함으로 소속감을 가지고 참여합니다. 
    트랙 (Trek)
    대상: 중등 1-3학년

    트렉클럽은 하루 24시간, 일주일 7일, 일년 365일 하나님의 말씀을 읽고, 쓰고, 암송하고 토론하며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 자신에게 주신 소명Destiny을 발견해가는 중학생들(14~16세까지의 청소년)3년간의 영적 여행Trek입니다. 
     
     
     
     
     
    저니(Journey)
    대상 : 고등 1-3학년

    한국Awana Journey클럽 은 하루 24시간, 일주일 7일, 일년 365일 하나님의 말씀을 읽고, 쓰고, 암송하고, 토론하며 세상을 하나님의 말씀을 기준으로 바라보는 관점perspective을 형성하고 세상을 섬기길 원하는 고등학생들(17~19세)까지의 청소년)의 3년간의 영적 여정 Journey입니다.
     
     
     
     
    blt01.png
    Awana Time Schedule

    현재 새중앙교회에서는 불티단부터 저니까지 운영되고 있습니다.

    초등학교 1-2학년(스팍스) 3-6학년(T&T)

    시간 매주 금요일 오후 8시 50분~ 10시 40분 
    장소 선교센터 2층 미션홀 

    중학교 1-3학년(Trek) 

    시간 매주 주일 오후 3-5시 
    장소 교육관 4층 초등부실

    고등부 1-3학년(Journey)

    시간 매주 주일 오후 3-5시
    장소 교육관 5층 509호
    어와나전국 성경퀴즈대회
    ㆍ매년 1월
    1년동안 암송하고 공부한 핸드북의 내용을 점검받는 시간입니다. 클럽원들은 전국에 있는 또래 친구들과의 스피드퀴즈Speed Quiz, 객관식 퀴즈Multiple-Choice, 필기시험Written Text등을 진행하며재미와 흥미 뿐만 아니라, 하나님의 말씀을 함께 알아가는 즐거움을 경험하게 됩니다. 클럽원들은 자신이 공부한 1권의 핸드북을 선택해 출전할 수 있으며, 참가한 모든 클럽원들은 한 명도 빠짐없이 금메달, 은메달, 동메달 시상하며, 각 핸드북 마다 최고 득점한 클럽원에게는 멋진 트로피로 시상합니다. 
    어와나올림픽
    ㆍ매년 5-6월 중
    Awana Olympics은 자신의 클럽과 교회의 명예를 걸고 참여하는 열정적인 Awana 게임대회입니다. Awana 올림픽은 Awana의 40여 가지의 게임 중 10가지 종목을 선정하여 교회의 대표선수가 되어 전국에 있는 대한민국 또래 클럽원들과 경기를 합니다.
    현재 Awana 올림픽은 약 5,000여명의 클럽원들, 교사와 부모, 심판진 포함 약 7,000여명의 인원이 참석하는 Awana에서 가장 큰 Awana 게임축제의 장입니다. 
     
    어와나 캠프
    ㆍ매월 8-9 중
    새중앙교회 어와나 학생들이 2학기를 시작하며 1박2일 캠프를 갖습니다. 불티단, T&T, Trek 의 모든 클럽원이 참여하여 서로 격려하고 나누며 말씀과 기도로 2학기를 시작하는 시간입니다. 
     
    해외 아웃리치

    ㆍ매년 방학 중
    새중앙교회 비전에 따라 선교사적 삶을 실천하는 Awana 클럽원이 되어 세계 열방을 품고 복음을 전하며,  글로벌 시대에 영향력 있는 리더로 세우기 위해 초등학교 4학년 이상 T&T클럽과 Trek 클럽을 대상으로 해외 아웃리치를 진행합니다. 새중앙교회의 선교 거점을 중심으로 복음을 전하는 일에 앞장서며 훈련합니다. 

    트랙 (Trek)
    새중앙교회 비전에 따라 선교사적 삶을 실천하는 Awana 클럽원이 되어 세계 열방을 품고 복음을 전하며,  글로벌 시대에 영향력 있는 리더로 세우기 위해 초등학교 4학년 이상 T&T클럽과 Trek 클럽을 대상으로 해외 아웃리치를 진행합니다. 새중앙교회의 선교 거점을 중심으로 복음을 전하는 일에 앞장서며 훈련합니다. 
    ×